가볼만한곳

뒤로가기
가볼만한 곳
가볼만한 곳
제목

팔봉산

작성자 대표 관리자(ip:)

작성일 2018-01-04 05:42:40

조회 146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한국의 100대 명산으로 여덟 개의 봉우리로 이루어져 팔봉산이라 한다.


해발 327.4m의 높이로 산새가 아담하고 기암과 절벽사이로 등산로가 있어 등산의 묘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팔봉산을 안고 흐르는 홍천강 맑은 물과 백사장이 어우러져 한폭의 그림같은 절경이 특징이다.

각각의 봉우리에는 반석위에 올려진 수석처럼 소나무가 자라고 있어 천연의 전시장이며 병풍을 이룬다.

제1봉은 대궐에서 대감들이 쓰던 관모 같은 형상을 하고 있으며, 제2봉에는 삼부인당을 모셔져 있고 2봉에서 3봉으로 오르자면 베틀바위가 있었다고 한다.

제4봉의 해산굴은 통과하는 어려움이 산모의 고통과 같다고 하며 통과할수록 젊어진다 하여 장수굴이라 한다. 4봉과 5봉, 6봉은 깎아 지른 듯한 절벽이면서 여산으로서의 풍성함과 따듯한 온유함이 넘쳐 이곳을 찾는 사람들의 동경이 되고 있다.

제7봉에는 부처바위가 있는데 이곳은 세파에 찌든 중생들이 이곳에 정성을 드리고 나면 마음속에 잡념을 털어내고 정화된 마음으로 하산할 수 있다고 전한다.

8봉에 오르면 평평한 바위가 있는데 사백여년전 삼부인을 모시던 곳이라 전한다. 한편 산중에는 용마굴, 백운대, 은선암, 현선암, 귀암, 이기암 등이 있다고 전해져 내려오나 그곳이 어디를 칭하는지 알수가 없다고 한다.

산이 낮아서 가족단위의 산행이 적합하고, 메기, 쏘가리 등 민물고기를 낚을 수 있으며, 관광지내 체육시설물이 있어 단체 관광객으로부터 커다란 호응을 얻고 있다.

[출처 홍천군 팔봉산관광지 관리사무소]

첨부파일 스크린샷 2018-01-04 오전 5.41.13.pn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